충남지부 소개

본문 바로가기


충남지부 소개

충남지부 소개

인사말


나는 오늘 조국을 위하여 무엇을 하였는가!!

나는 오늘 조국을 위하여 무엇을 하였는가!!

"조국이 우리를 버릴지라도, 우리는 조국을 버리지 않는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충청남도지부장 박종원입니다.


수많은 투쟁을 거쳐 대한민국특수임무수행자로 첫발을 디딘 날 이후, 현재까지 우리는 수많은 도전과 개척을 반복하며 회원의 권익과 복지를 그리고 사회봉사 구성원으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왔습니다.


세릴 리치(Sheryl Leach)는 봉사에 관하여 이런 좋은 말을 남겼는데요.

“당신이 대의에 따르는 일을 하면 도움은 저절로 찾아온다. 

반면에 자기 자신만을 위한 일에 종사한다면 이러한 도움이나 만족감 또는 보상을 맛볼 수 없다. 

인류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기회는 보다 큰 뜻을 품을 때 뜻하지 않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자신만을 위한 성공에 집중하기보다 다른 이를 위하고 희생할 때 생각지 않은 때에 행운이 자신에게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다른 이를 위한 고귀한 희생정신은 언제고 반드시 어떤 식으로든지 보상을 받게 할 것이니 다른 이를 위한 마음을 품는 사람이 되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더 많은 개척과 봉사활동을 통해 발전된 위상을 보이는 날을 맞이하기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 충청남도지부는 노력할 것이며, 결실을 맺는 날 애국을 그리고 또 하나의 개척을 수행할 것입니다.

 


소개

소통, 화합, 단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충남지부는 국가와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헌신하고 이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춘 새롭고 다양한 사회사업개발 및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중단 없이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국가 긴급재난구조활동, 환경보호 및 정화활동, 사회봉사활동, 장애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습니다.


지역사회의 대표봉사단체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하여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국가의 위난을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아가는데 전회원이 일치단결하여 애국보훈단체로 새로운 성장을 준비하고 회원 동지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정성을 모아 이웃과 사회로부터 한층 더 사랑받고 신뢰받는 일꾼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조직도










 


개인정보처리방침 I 이용약관 I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I 사이트맵 I 이전 홈페이지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서울시 강동구 천중로 206, 6층
전화 : 070)8740-1607 FAX : 02)761-4328 운영자 : 복지국
Copyright ©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All rights reserved.